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중성계 행성입니다.

by 레드썸 2022. 2. 21.

다중 성계에 대한 뉴스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다중 성계 행성.

다중성계

다중 성계 행성입니다.

천문학자들은 국립 과학 재단의 VLA 전파 망원경을 사용하여 젊고, 다중 성계인 이 계를 전례 없는 세부 사항으로 촬영하여 그러한 계가 어떻게 형성되는지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했습니다. 우주에 있는 대부분의 태양 크기 이상의 별들은 우리 태양처럼 단일 별이 아니라 다중 성계의 구성원입니다. 천문학자들은 이러한 시스템이 어떻게 형성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여, 이 과정에 대한 경쟁적인 이론적 모델을 만들어냈습니다.

 

새로운 VLA 연구는 경쟁 모델들 중 하나를 지지하는 "스모킹 건"을 만들어 냈다고 대만 타이페이에 있는 Academic Sinica의 천문천문연구소의 제레미 림은 말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일본 국립천문대의 다카쿠와 시게히사와의 연구로 천체물리학 저널 12월 10일 자에 실렸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계에서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세 번째 젊은 별을 발견한 것이 두 번째 이론적 모델을 뒷받침할 수도 있습니다.

 

"다성계를 만드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고 임 씨가 설명했습니다. 천문학자들은 지구에서 황소자리 방향으로 약 450광년 떨어진, 가스와 먼지 구름 속에 안치되어 있는, 젊고 아직 형성되어 있는 원시성 L1551 IRS5라는 물체를 관찰했습니다. 가스와 먼지 때문에 광학 망원경에 보이지 않는 이 물체는 1976년 천문학자들이 적외선 망원경을 사용하여 발견했습니다.

 

1998년 VLA 연구는 두 개의 젊은 별이 서로 궤도를 돌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 각각은 먼지의 원반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 원반은 곧 행성의 체계로 응고할 수 있습니다. Lim과 Takakuwa는 그들의 이미지의 질을 크게 높인 향상된 기술적 능력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다시 검토했습니다. "이전 VLA 연구에서 VLA의 27개 안테나 중 절반만이 먼지 원반에서 나오는 43기가 헤르츠(GHz)의 주파수로 전파를 수집할 수 있는 수신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이 시스템을 다시 관찰했을 때, 모든 안테나가 우리에게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확대된 시스템의 일환으로 초장기선 배열의 안테나인 파이 타운(NM)을 사용하여 디테일을 개선했습니다."라고 임 실장이 말했습니다. 43GHz 수신시스템의 시행과 개선은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멕시코 국립 자치대학, 미국 국립전파천문대가 공동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중 성계 형성에 대한 두 가지 인기 있는 이론 모델은 첫째, 두 개의 원시성과 그 주변의 먼지 원반이 더 큰 상위 원반에서 조각난 후, 둘째, 원시성이 독립적으로 형성되어 서로를 상호 궤도로 포착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새로운 연구는 두 개의 주요 원시별의 원반이 서로 정렬되어 있으며 더 큰 원시별과도 정렬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주변 디스크입니다. 게다가 이들의 궤도 운동은 큰 원반의 회전과 유사합니다. 이것은 '스모킹 건'을 지지하는 것입니다. 파편화 모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연구는 먼지 원반을 가진 세 번째 젊은 별도 밝혀냈습니다. "이 원반은 다른 두 원반의 원반과 잘못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조각화되거나 포획된 결과일 수 있습니다, "라고 타카쿠와가 말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세 번째 원반의 정렬이 어긋난 것은 더 큰 다른 두 원시별과의 중력 상호작용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 관찰을 계획합니다. "우리는 이 원시성들 중 두 개와 먼지 원반이 같은, 더 큰 원반 모양의 구름에서 형성되었다가 조각화 과정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확실히 밝혀냈습니다.

 

이것은 다중성계 형성 방법에 대한 하나의 이론적 모델을 강력하게 뒷받침합니다. 세 번째 원시별과 원반의 정렬이 잘못되어 다른 곳에서 형성되어 포획되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우리는 이 매력적인 계의 역사를 재구성하는 작업을 계속할 것입니다."라고 임 교수가 요약했습니다.

댓글